공식적으로 데이터 백업 기능을 넣어주세요. 잡담..

이글루스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내용 추가)

또 시끌하군요. 일단 한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곤 있지만
납득할 수 없는 독소조항들이 여과없이 공지된 걸 보면
SK(이글루 운영팀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쉽게 짐작됩니다.
예전에 예상했던 일들이 틀리지 않았음도 확인되고요.

정말로 받아들여지리라 기대하고 하는 얘기는 아니지만,
어쨌건 이글루의 관리자 기능중 데이터 백업 기능을 넣어주길 건의합니다.
물론 현재도 PDF 백업 기능이 있지만 덧글은 백업에서 제외될 뿐더러
데이터가 많이 가공된 형태로 백업되므로 진정한 백업이라 볼 수 없습니다.
더구나 PDF로 백업받은 파일은 재가공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말그대로 최종 출력을 위한 포맷이니까요.

물론 이미 포장이사 서비스를 해주는 사이트 (http://s.freedomz.co.kr/)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장이사 서비스는 아무래도 외부 서비스다 보니
안정성이 떨어지고 자잘한 문제들이 많아서 완벽한 해결책으로 보긴 어렵죠.

사실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로그는 태터를 기반으로 한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정도 외엔 아마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 기능도 엄밀히 말하면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할 수 있도록 열어놓은 기능이 아니라 자신들의 서비스 내에서
백업/복원 목적으로 만든 것인데 그 기반 모듈이 태터로 같다보니
서로 호환되는 것뿐이죠.

어쨌든 백업할 때 어떤 포맷으로 되야하고 그 안에 포함된 이미지, 음원, 첨부 파일들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결정해야하는 세부문제들이 있지만,
하다못해 VT 게시판 시절에도 갈무리 하는 기능들이 있었으니 이글루에서도
공식적으로 포스팅을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으면 합니다.

..
물론 처음에도 썼지만 해줄 리야 없겠죠.. -_-;;
(해줄 것 같았으면 처음부터 약관을 저렇게 바꾸지도 않았을..)
정작 저 자신은 개인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 있어서 어떻게든 맘먹으면 가능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정식으로 이글루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Hyunster 2008/11/28 11:54 # 답글

    저는 프리덤 써봤는데 결국 첨부 그림들은 다 깨져버려서... 일일히 그림만 다 옮기고 있어요..ㅠㅠ
    덧글도 비공개는 안 읽히고...; 그냥 다들 옮기고 싶은 곳 옮겨서 "밸리"같은 기능을 하는
    사이트 하나에 등록해놓고 모두 모이면 얼마나 좋을가요..ㅠ_ㅠ
  • 아이리스 2008/11/28 12:00 # 답글

    네이버 블로그처럼 아예 백업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을듯 합니다만 충분히 해볼만한 건의라고 생각합니다.(직장인님 프로그램으로 어느정도 가능하겠지만 비공식적인 방법이고 이미지, 동영상 등은 방법이 없으니 말이죠;;) 물론 이렇게 하면 이용자들 빠져나갈까봐 이글루스가 받아들일지는...
  • 데지크리맨 2008/12/01 19:37 # 답글

    직장인님... ㅡ_ㅡ;; 앞으로도 피규어 제작에 관한 질문 좀 할테니 잘 좀 부탁드려요...
  • 직장인 2008/12/02 09:32 #

    아는 거라면 물론 대답해드리겠습니다만 저도 경험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서..아마 채널 피겨(http://www.channelfigure.com/)나 레인맨님의 홈페이지(http://www.rainmandoll.com)에 가시면 도움될 만한 내용이 많을거 같습니다..
  • 데지크리맨 2008/12/02 20:28 # 답글

    직장인님....

    1. 굵은 철사를 뼈대로 사용해도 되나요.?
    2. 굵은 철사로 뼈대를 형성하고 그위에 덮어서 하는건가요?
    3. 다 만들어 놓은후에 오븐에 몇도에 몇분 굽는건가요?
    정말 궁금하고요...
    4. 제가 이번에 에폭시퍼티 200g을 샀는데요.. 이정도면 어느정도 조형을 할수있나요?
    5. 에폭시퍼티는 경화되는시간이 굉장히 빠른데요 1~2시간 내에 충분히 조형이 가능한지요?

    이상 질문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자꾸 질문해서 미안합니다;;; 그럼
  • 직장인 2008/12/03 08:47 #

    1,2 번은 특별히 정답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미대에서 작업하는 것도 아니고, 취미라면 자기가 편한대로 작업하면 되는거지요. 저는 알파문구등에서 파는 조형용 철사를 이용했고 그 위에 노끝등으로 감아서 작업했습니다.
    3. 굽는건 스컬피로 작업할 경우인데 저는 스컬피는 한두번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정확한 온도는 잘 모르겠네요. 위댓글에서 언급한 사이트에 가시면 자세한 정보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4. 저같은 경우 퍼티 100g과 경화제 100g 한셋트로 사면 높이 25cm 정도의 피규어 하나는 제작 가능했습니다.
    5. 작업속도는 개인차겠지요. 저는 경화시간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적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너무 흐물흐물해서 일부러 반쯤 경화되길 기다렸다 작업한 적도 있고요.
  • 데지크리맨 2008/12/03 20:49 # 답글

    정리해서 질문할게요

    1. 처음에 인간을 만든다고 하면 머리 부터 만들 잖아요 원으로 해서 구워서 다듬는 건가요?
  • 데지크리맨 2008/12/03 20:50 # 답글

    2.머리카락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아;; 순서 좀 차근 차근 가르쳐주세요....^^;;;;
  • 직장인 2008/12/03 22:07 #

    1. 경화되기 전 최대한 조형을 정밀하게 하느냐, 아니면 경화된 후에 깎고 다듬어서 모양을 만드느냐는 사람마다 틀린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처음엔 모양만 대충 만든 후 깎고 다듬어서 모양을 냈으나 에폭시 퍼티는 단단해서 많이 힘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요령을 익힌 후엔 최대한 말랑말랑한 상태에서 조형을 정밀하게 해놓고, 이후에 깎는건 최대한 줄이고 사포질로 모양을 내는 방식으로 작업했습니다.
    2. 역시 정도가 있을까요? 이미 만들어진 피규어를 직접 보고 최대한 비슷하게 흉내내시는게 좋겠죠.제가 만든 피규어중 토오사카린처럼 긴머리는 철사로 대충 형태를 만들고 살을 붙여서 만들었고, 야쿠모처럼 단발은 그냥 에폭시 퍼티로만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긴머리라도 앞머리에 철사를 넣진 않았고요.
  • SCV君 2008/12/04 00:12 # 답글

    프리덤의 경우는 10번 넘게 시도해서 실패라.. 간단히 백업하는것도 포기했습니다.
    어서 백업서비스를 넣어줬으면 좋겠습니다.. ㅠ_ㅜ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