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DAC 케이스 만들기 (2) 하이파이/홈씨어터

이전 포스팅에서 올렸다시피 PCM1794를 듀얼로 구성한 DAC의 공제에 참여했고 그 케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공제는 자작 카페에서 주관하는거라 완제품 공제가 아니라 직접 부품들을 조립하는 공제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 알리에서 주문한 케이스가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홀가공까지 의뢰한 거라 과연 중국산을 믿을 수 있을런지 걱정이 됐습니다만 우려와는 달리 말끔하게 잘 가공되어서 왔습니다. 배송 초기에 약간의 트러블이 있었지만 곧 해결되었고 EMS로 배송한 덕분에 일주일만에 도착했네요.

배송받은 케이스입니다. 전면 패널은 8T인데, 깔끔하게 잘 가공되었습니다.

후면도 도면대로 오차없이 잘 작업되었구요.

원래 계획은 전면 패널에 파워가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소스 PC와 트리거로 연결하고 아예 스위치를 빼버리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전면패널 가공해서 가조립한 사진인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패널에 로고가 들어오지요.


제품 모델명도 레터링해줬는데 사진에는 잘 표현이 안됐네요..







디지털 입력단을 표시하는 LED는 수납하기가 공간적으로 마땅치 않아 광섬유를 이용해서 케이스 내부로 연장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LED등처럼 보이는 것은 1.5mm 짜리 광케이블 단면입니다. 













아직 완성품이 아니라서 단차가 맞지 않고 엉성한 느낌이 있습니다. 케이스 발도 장착되지 않아서 뽀대(^^)가 안나는데, 이것도 알리에서 공수중입니다. 배송비 무료 옵션이라 아마 한달은 걸리지 싶습니다. 

한달 후쯤 메인보드와 전원부 배송되면 케이싱까지 완료할 예정인데 어떤 소리가 날지 기대되네요. 1794는 지금 사용중인 8741과는 성향이 좀 달라서 꽤 기대가 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